Friday, April 19, 2013

사회와 항상 연결되어 있고, 경쟁에 항상 머물자.

사회에서 고립되면 필요한 걸 얻을 수 없다. 그러나 사회는 스트레쓰를 준다. 그 사회가 주는 스트레쓰를 안받으면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내가 지금 하는 것과 그 과정을 즐기고 그로 인해 결과에 상관없이 행복감을 느끼는 것이다 경쟁도 마찮가지로 이기면 행복하지만 지면 행복하지 않다 그러나 지는 과정없이는 이길 수 없다 그러면 행복은 우리의 목적인데 지면 우리 인생의 목적을 잃는가? 지든 이기든 상관없이 내가 하고 있는 것에서 행복을 얻고 내가 살아있고, 살아있으므로 내가 하고 있고 내 하고 있고 내가 경쟁을 하되 경쟁이 아니라 내가 하는 것뿐이고 그것을 비교하여 경쟁이 될 뿐이고, 그 경쟁은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달으나 경쟁에서 오는 행동이 행복하고 살아잇음을 느끼는 것을 깨달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행복함으로, 사회 경쟁에 머무르면서도 행복 할 수 있다. 행동 그자체가 행복하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