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iday, April 19, 2013

인간의 궁극적 항시 추구 되야 될 목적은 행복이라는 깨달음

정말 중요한 깨달음이다. 그렇다면 문제는 남보다 내가 뒤쳐졌을때 나는 불행을 느끼는데, 그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. 그렇다면 남보다 내가 뒤쳐졌을때 불행을 느끼지 않고 행복을 느끼기 위하여 이 깨달음을 생각한다. 나의 목적은 행복이므로 뒤쳐지든 이기든 승부에 연연하지 말고 행복하자 내가 뒤쳐졌다고 불행해지면 나는 삶의 목적을 잃었고, 행복하다면 승부에 상관없이 나는 행복을 얻었다. 하느님께서는 우리들이 항시 행복하기를 원하신다. 또 승부에 상관없이 항시 행복한 사람은 성공을 빨리 거둘 것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반복 프로세스에 대한 두려움없이 계속 할 수 있으므로 그러나 성공을 못거둔다 해도 행복은 유지하면 성공을 거두면서 행복한 것과 성공을 못거두면서 행복한 것의 차이는 없다 그러나 똑같이 행복하면서 성공을 위한 노력을 한다면 어떤 것이 더 의미 있는 행복인가?하지만 인간은 실패도 함으로 실패했을때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실패나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내가 하는 것자체를 즐기고 함으로써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.세속적 기준에서의 실패 속의 행복한 사람은 세속적 기준에서의 성공 속의 행복한 사람과 차이가 없다 이 걸 깨달았을때 세속적 기준에서의 실패 속에서도 행복할 수 있다. 하지만 세속적으로도 성공 하고 행복하면 노력과 행동이라는 부산물이 따르므로 그런 깨달음으로 인한 실패와 성공에 상관없이 행복해질 수 있는 상태에서 세속적 기준의 성공을 이루기 위하여 연습과 생각 깨달음의 반복 상태에 항시 머문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